메뉴 건너뛰기

“2014년 여수산단 봉사단의 지역사랑 활동사례 공유와 발전방향 논의”

2014. 12. 17 (수) 16:30 | 유캐슬호텔

2014년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이 진행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고 더 활발한 지역사랑운동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됩니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는 2014년 한 해동안 여수산단의 여러 기업들이 진행해 온 지역사회공헌활동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이를 통해 더 다양하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여수산단봉사단 사회공헌 활동사례 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올 해 처음 마련되는 행사로 그동안 여수산단 입주기업들이 진행해온 여러 유형의 지역사회공헌활동 현황을 기업별 대표적 공헌활동사례에 대한 발표와 공유, 기업사회봉사단에 대한 지역사회의 바램과 기대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서 그동안 기업별로 개별적으로 진행되었던 사회공헌활동의 종합과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평가, 제안을 하나로 묶어서 함께 하는 기회라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GS칼텍스, YNCC 등 여수산단 기업 봉사단 10개소의 2014년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또한, 여수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관계자들의 발표를 통해 산단봉사단과의 연계활동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기대 및 사업제안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지역기업들이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지역사회는 사업 횟수나 예산규모 등의 계량적인 분야에서의 평가를 위주로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철학과 관심분야 등에 대해 살펴볼 기회가 부족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기업별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이 과정에서의 기업활동과 활동과정에서 느낀 점 등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타 기업의 활동사례를 참고해 더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며 각 기업이 갖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철학과 주된 관심분야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41217_봉사단사례발표회_편집.jpg